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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납부내역서) 발급받기

by 부동산 PLAN 2019.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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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달이 종합소득세 신고납부하는 날이죠. 사업하는 분들에게는 일년 중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그 이유는 당연히 세금을 내야되기 때문이죠. 전년도 소득대비 세금을 내야하는데, 예휴.. 이 놈의 세금은 어디가나 따라오나봐요;;; 아무튼 이번 시간에는 이 종소세를 신고납부하기 위해 필요서류 중 하나인 건강보험 납부내역서 발급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해당 서류를 발급받기 위한 목적이라면 본 정보를 끝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혹은 내역서는 모두 동일한 민원서류라 볼 수 있는데요. 세무사사무실에서 확인서 혹은 내역서를 보내달라고 하면 둘 다 모두 같은 의미이니 크게 당황해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발급순서를 알아볼텐데, 가장 먼저 해야되는 단계는 바로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하고 최상단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럼 이렇게 해당 사이트가 열리고 또 최상단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분야별 업무사이트 보기'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사이버민원센터'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사이버민원센터까지 왔다면 일단 절반정도는 한거예요. 바로 위 이미지를 보면 '보험료납부확인서'가 나오는데 해당 메뉴를 이어서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개인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절차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이 크게 2가지로 나눠지는데, 하나는 이렇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 하나 그리고 해당 기관에 대표번호로 문의해서 담당상담사에서 직접 문의하고 팩스로 받는 방법도 있구요. 상황에 따라 원하는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된다라는 점도 기억해 두세요. 여기까지 했으면 위 이미지처럼 '납부확인서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 다왔네요. 발급용도는 납부확인용, 연말정산용, 학교제출용, 종합소득세신고용 이렇게 나눠지는데, 본인에게 맞는 메뉴를 선택하고 이어서 국문선택 그리고 발행신청년월과 세부보험 내역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만약, 저처럼 종소세를 신고하기 위해서는 전년도 1월부터 12월까지로 선택해서 하면 되겠어요. 그리고 나서 출력을 할지 아니면 세무사사무소로 바로 팩스발송을 할지 선택하면 되겠어요. 출력을 하게 되면 이렇게 원하는 확인서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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