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T청약 소식

송도 힐스테이트 레이크 3차 분양정보

by 부동산 PLAN 2020. 3. 2.
반응형

현대건설은 다음달인 4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서 '힐스테이트레이크 송도3차'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난 2016년 '2차'가 먼저 분양을 했었고, 그 당시 청약경쟁률이 평균 12.46대 1를 기록하며, 그 이후부터 꾸준하게 상승세를 이어가더니 입주시기인 현재,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송도 힐스테이트레이크 3차'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원, 송도랜드마크시티 6.8공구 A14블록 12개동규모, 전용면적 기준으로 84㎡~132㎡ 1,110세대가 공급될 것으로 보여진다.

여기 송도국제도시에는 GTX B노선 즉, 송도에서 마석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착공이 계획되어 있다. 이는 여의도를 지나 용산, 서울역, 청량리역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연결되는 노선인만큼 여기 해당 사업지가 큰 수혜지역으로 손 꼽히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참고로 GTX B노선이 개통시에는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면 이동가능하다고 한다.

그럼, 과연 해당 사업지인 송도 힐스테이트레이크 3차 분양일정은 언제 정도로 예상해 볼 수 있을까?

그 전에 2020년 상반기, 송도신도시 분양일정을 체크해 보면 2월에서 3월로 연기된 '힐스테이트 송도 더 스카이'가 있다. 사실, 더 스카이와 3차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이 꽤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은 당해 지역 거주자라면 충분히 고민이 들 수 밖에 없는거 같은데, 개개인마다 판단하는 조건이나 방향성이 다르니 신중하게 검토해 보고 결정했으면 한다.

아무튼, 더 스카이는 오는 3월에는 열릴 것으로 보여지고 그 다음으로는 4월로 계획되어 있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가 있다. 이는 해당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도 4월로 표기되어 있어 어느 정도 일정을 예상할 수 있었다. 허나, 작년에도 그랬고 올해도 그러지 않을거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변동의 여지는 있을 것이다.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거 같다. 또한, 요즘에 나오는 신규 분양단지들마다 바이러스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위해 분양일정을 미루거나 아니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운영하기도 하니, 일정 관련해서는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듯 싶다.

이어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분양가 수준은 과연 어느 정도로 나오게 될지 이야기를 나눠보자. 일정에 이어 그 다음으로 궁금한 부분이 바로 가격대일것이다. 최근에 입주를 시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의 분양당시 공급가격과 현재 호가를 살펴보면, 3차의 가격대를 예상해 볼 수 있는 좋은 데이터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2차는 2016년 분양당시 3.3㎡당 평균 1,300만원대로 책정되면서 전용면적 기준으로 84㎡(34평형대)이 4억2~3천만원대로 공급되었었다. 그리고나서 현재 입주시점, 시세가 7억대(3.3㎡당 평균 2,200만원대)라는 점에서 최소 프리미엄이 분양가대비 3억이상이 형성된 모습이다. 이와 같은 데이터를 토대로 송도 힐스테이트레이크 3차 분양가 수준은 3.3㎡당 평균 1,900만원~2,000만원대로 공급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참고]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모집공고문

자, 마지막으로 1순위청약조건 및 당첨자 선정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에 인천에 분양을 했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모집공고문을 참고해서 설명을 이어가자면,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19세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청약이 가능하다고 한다. 허나, 당해 지역인 인천광역시에서 모든 물량이 마감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기타 수도권지역에서의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그 외에 또 다른 조건으로는 주택보유 수 관계없이 지역별 예치금을 총족하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1년이 경과되어야 한다. 참고로, 지역별 예치금은 모집공고 이전에 충족되어야 한다. 

그리고 당첨자 선정방식으로는 면적에 따라 가점제와 추첨제로 나눠지는데, 85㎡이하인 경우에는 40%의 가점제와 60%의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85㎡초과인 경우에는 가점제없이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모든 면적에 대해 추첨제의 비율이 높은 만큼, 가점이 낮은 청약수요자들도 대거 몰릴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청약경쟁률 또한 굉장히 높게 나오지 않을까 싶다.

지난 1월까지만해도 청약신청 및 당첨자확인등의 청약서비스는 '아파트투유'를 이용했었다. 그런데 2월부터 새로운 청약시스템이 나왔다. 현재, 새로운 청약시스템인 '청약홈'을 통해 청약신청 및 당첨자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알고 있으면 좋을 듯 싶다.

 

한국감정원 주택청약

한국감정원 주택청약 청약Home 입니다.

www.applyhom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