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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정보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이후 발급받는 방법

by 부동산 PLAN 2020.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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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물대장 무료열람

시군구청 관할 지자체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있다.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는건, 시간만 주어진다면 여유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시간의 여유가 없고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접수해야하는 할 것이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쉽고 간단하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하고나서 발급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가장 먼저, 검색창에 '정부24'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그리고나서 중간에 보이는 '건축물대장'이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민원안내 사항이 나오면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없이 비회원으로도 열람 및 발급 그리고 출력이 모두 가능하다.

그럼 이렇게 2가지를 선택하라고 나온다. 발급을 할지? 열람을 할지?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어떤 방법을 선택하더라도 2가지 모두 출력까지는 가능하다. 단,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다고 하니, 이 부분을 참고해야겠다.

그리고나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온다. 해당 건축물의 소재지를 입력하고, 건축물의 종류 대장구분을 체크하고 총괄 전체적으로 발급받을지? 아니면 표제부만 받을지? 전유부만 받을지? 원하는 대장종류를 선택한다.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선택했다면? 아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조회하고자 하는 건축물의 종류가 집합건물이라면, 동호수까지 검색해서 입력한다.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었다. 화면에 보이는 '처리완료' 바로 아래 검은색 바탕의 '열람문서'가 있다. 그 '열람문서'를 클릭하고, 그리고 인쇄하기를 통해 출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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